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정책-무료 풍수해보험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정책으로 무료 풍수해보험 가입을 지원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서울시가 기업들과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것으로, 자부담금 전액을 지원하며 선착순으로 신청받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정책-무료 풍수해보험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정책 중 하나로 무료 풍수해보험 가입을 지원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서울시가 민간 기업 SK쉴더스, ㈜카카오페이와 협약을 맺은 뒤, 서울 소재의 소상공인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때 드는 자부담금(1만~4만 원) 전액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풍수해보험이란, 태풍, 홍수, 강풍, 풍랑, 대설, 지진 등 자연재해로 입은 재산 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국가정책보험이자,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라고 합니다. 서울시는 자연재해로 피해를 보았을 때 실질적인 복구비와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활성화해 소상공인의 금전적인 부담을 낮추고, 생활을 안정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풍수해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은 자연재해로 손해를 입으면 최소 1,000만 원~최대 1억 원의 손해 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중호우로 가게가 침수된 소상공인이나 강풍으로 간판이 떨어진 가게, 혹은 태풍으로 기기가 망가진 공장 등에선 보험금으로 피해를 복구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서울시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SK쉴더스, ㈜카카오페이와 각각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을 위한 제3자 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약에 따라 SK쉴더스는 5억 원, ㈜카카오페이는 3억 원을 기부한다고 합니다. 대한적십자사는 두 기업으로부터 받은 기부금을 통해 소상공인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때 자부담 보험료 전액을 지원합니다. 예산 소진 시까지 보험료 자부담금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최대 8만 명의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카카오페이와 함께 시민들이 빗물받이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도록 하는 내용으로 ‘풍수해 예방 행동 요령’ 홍보에도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합니다.
2. 신청 방법
풍수해보험은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고 합니다. SK쉴더스 풍수해보험 가입 신청 누리집, 혹은 행정복지센터, 자치구 풍수해 관련 부서에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또는 고객센터 (02-6952-6525~7)로 전화하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서울시&SK쉴더스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서울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상담센터 검색을 통해서도 가입 신청이 가능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맺음말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정책 중 무료 풍수해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며, 내용을 확인하셔서 자격 요건이 되시는 분은 잘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