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대환대출 플랫폼 개시 웰컴마이데이터 확인하기
정부지원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가 출시되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출 비교 플랫폼으로는 토스,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핀다, 뱅크샐러드, KB카드가 있습니다. 저축은행은 웰컴저축은행이 유일한데 이는 웰컴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운영해 온 덕분이라 합니다.
1. 웰컴저축은행 대환대출 플랫폼 개시
정부지원 대환대출 인프라가 출시되면서 웰컴저축은행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환대출 플랫폼으로는 현재 토스,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핀다, 뱅크샐러드, KB카드가 있습니다.여기서 대환대출 플랫폼이란 다양한 대출 상품의 금리를 비교하고 더 나은 조건의 상품을 찾아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중 저축은행은 웰컴저축은행이 유일해 특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웰컴저축은행 대환대출 플랫폼 개시 가능 이유는 웰컴마이데이터
대환대출을 진행해 보시면 기존 대출 내역과 같은 금융 정보를 한곳에 모아 확인하기 위하여 마이데이터 가입이 필요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러한 마이데이터에 대한 사업 인가를 먼저 획득했었고 그동안 웰컴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대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해 왔었습니다. 편의성 덕분에 실제로 이용자 및 제휴를 맺은 금융 회사도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웰컴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처음에 7개의 제휴사로 시작하였으나 지방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P2P, 우수 대부업체까지 제휴처를 24개로 확대해 왔다고 합니다. 또한 2023년 올해 안에 은행을 포함하여 약 40개 이상으로 제휴처를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더 다양한 상품을 조회하고 비교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마치며
웰컴저축은행의 정부지원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및 웰컴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대하여 정리한 내용이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