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비대면 비과세종합저축 서비스 알아보기
토스뱅크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하여 시작한 비대면 비과세종합저축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과세종합저축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토스 앱을 통하여 대상자로 등록하는 것과 본 서비스가 적용되는 예금 및 적금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스뱅크 비대면 비과세종합저축 서비스 알아보기
1) 토스뱅크 비대면 비과세종합저축 이용자 증가
토스뱅크에서 시작한 비대면 비과세종합저축 서비스에 3개월 동안 1만 명의 고객이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보통 비과세종합저축의 가입 대상은 기초수급자, 장애인과 같이 사회적 취약 계층입니다. 이런 분들이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가입하기 어려운 만큼 가입에 대한 현실적인 제한이 있었습니다. 이에 토스뱅크에서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는 비과세종합저축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편의성 덕분에 이용하는 고객이 점점 더 늘고 있다고 합니다.
2) 비과세종합저축이란?
비과세종합저축이란 저축 상품 운용 시 발생하는 이자 등에 대하여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연간 금융소득이 2,000만 원 이하여야 하며 주 대상은 장애인, 65세 이상의 고령자,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국가유공자 및 독립유공자와 유가족입니다.
2. 토스뱅크 비대면 비과세종합저축 대상자 등록 및 적용 상품
대상 고객은 토스(toss) 앱으로 접속하여 토스뱅크로 들어간 뒤 비과세종합저축 대상자로 등록해 두면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없이 쉽고 빠르게 예금 및 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비과세종합저축 서비스는 토스뱅크의 많은 예금 및 적금 상품에 적용되고 있으며, 예를 들어 굴비 적금,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키워봐요 적금 등이 있습니다.
맺음말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금융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이해하여 간편한 서비스를 출시한 덕분에 많은 사람이 좀 더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의 비대면 비과세종합저축 서비스와 대상자로 등록하는 것, 예금 및 적금 상품에 대하여 알아본 글이었습니다.